서비스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로니즈대부중개(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로니즈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로니즈 서비스(이하 “서비스”) :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또는 모바일 인터페이스에서 구현되는 단말기(PC, 모바일, 태플릿 PC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이용자가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로니즈 관련 다음 각 목의 다양한 솔루션 및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1) 일반회원 서비스

가. "서비스"라 함은 이용자가 제공한 "금융관련정보"에 따라 금융상품 추천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웹서비스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의미합니다.

나. "신청인" 또는 "이용자" 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다. "유료서비스"라 함은 "서비스" 중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로니즈와 관련한 각종 부가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라. "대출신청 서비스"란 회사가 금융회사 및 대출상담사와 제휴하여(이하 "제휴 금융사") 이용자가 간편하게 대출을 신청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제휴사회원 서비스

가. "서비스"라 함은 이용자가 제공한 "금융관련정보"에 따라 일반회원 정보, 담보물 정보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웹서비스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의미합니다.

나. "제휴사" 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다. "제휴사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한 고유한 정보를 말합니다.

라. "비밀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제휴사ID를 부여 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제휴사가 선정한 문자, 숫자 또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마. "유료서비스"라 함은 "서비스" 중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로니즈와 관련한 각종 부가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바.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련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관련 법령에서 정하지 않는 것은 일반적인 관례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와 제휴사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수시로 본 약관, 계정 및 게시물 운영정책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만,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개정할 것이며, 사전에 그 개정 이유와 적용 일자를 서비스 내에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합니다.


4. 이용자와 제휴사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용자와 제휴사는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와 제휴사가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이용자와 제휴사에 사전통지 후 당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용자와 제휴사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개인정보 보호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이용계약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사와 회원 사이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함)의 애플리케이션 설치, 회원가입 등의 이용신청 및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에 대한 동의에 대한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동의의 의사표시는 "가입신청자"가 이용신청 당시 "개인 정보 수집ㆍ이용 동의" 및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이루어지며, 이와 동시에 위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a.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b.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가입신청의 경우


c.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d. 만 14세 미만의 경우


e.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4.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제2항, 제3항 및 제5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그 사실을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사는 이용자와 제휴사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자 및 제휴사 정보의 제공


1. 대출 상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제휴사는 서비스에서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또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특정 기능의 경우 휴대폰 또는 이메일을 통한 인증 및 동의절차를 필요로 합니다.


2. 이용자와 제휴사가 제1항에서 정한 인증을 거치지 않은 경우 특정 기능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이용자와 제휴사의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의 계정(ID) 및 비밀번호


1. 회사는 계정정보를 통하여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가능여부 등 제반 이용 관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2. 제휴사는 자신의 계정정보를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의무를 다하여 관리 하여야 합니다. 본인의 계정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제휴사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3. 제휴사는 서비스가 정한 기준을 충족하는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비밀번호를 정할 수 있으며, 정해진 비밀번호는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4. 제휴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사용하는 비밀번호에 대한 보호 및 관리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만, 서비스는 보안 등을 이유로 제휴사에 정기적 또는 비정기적으로 비밀번호의 변경을 권고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수집과 보호 및 관리


1.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다만, 회사가 제공하는 공식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및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 동의한 정보 외에도 수집 또는 처리목적을 밝혀 회원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관계 법령에 의해 회원 동의가 필요한 경우에는 동의를 받습니다.


3. 회사가 정보수집 및 처리를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는경우, 회사는 수집 및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수집목적 및 처리목적,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제 3 자에 대한 정보제공 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제공정보의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을 개인정보처리방침으로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4. 회사는 수집한 회원정보를 정보수집 시에 밝힌 수집목적, 처리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제 3 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a. 법령에서 회원정보의 이용과 제 3 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b. 회원의 동의 하에, 회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되는 경우


5.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에 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회사 또는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정정의 요청이 있는 경우 그 오류가 시정될 때까지 해당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기타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9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서비스가 이용자와 제휴사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지정한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로 통지합니다.


2. 서비스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사전에 서비스 공지사항 또는 회사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10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1. 회사는 일반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 금융상품 관련 정보 제공 및 추천 서비스


b. 금융관련 기사 또는 카드뉴스 콘텐츠 서비스


c. 대출 상품 추천 및 신청 서비스


d. 이용자의 동의하에 수집하거나 직접 입력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e. 기타 회사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


2. 회사는 제휴사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 금융상품 관련 정보 제공 및 추천 서비스


b. 금융관련 기사 또는 카드뉴스 콘텐츠 서비스


c. 대출 신청인 중개 서비스


d. 이용자의 동의 하에 수집하거나 직접 입력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e. 기타 회사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


3. 이용자와 제휴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 약관, 운영정책 등 회사가 정한 규칙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이용자와 제휴사에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는 제작, 변경, 유지, 보수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집니다.


5.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 내용, 각종 버그 패치 등 서비스의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한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상시적으로 수정, 추가, 폐지 등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에 대해서는 그 변경 전에 서비스 공지사항이나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함으로써 이용자와 제휴사에 대한 통지에 갈음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 공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기획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 필요에 의해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상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a.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b.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c.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d. 기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8. 회사는 서비스가 변경되거나 중지된 원인이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9. 회사의 금융상품 관련 정보 제공서비스를 받은 후 해당 금융상품에 관한 계약을 체결할 것인지 여부는 오로지 계약 당사자인 회사와 이용자의 의사에 달려 있고, 계약상의 모든 권리, 의무는 당사자에게 있으므로 회사는 계약과 관련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제공시간 및 중지


1. 회사는 대출 진단 설문 결과 알아보기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필요에 따라 회원가입 후 부터 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정보통신설비 등 시스템 정기점검, 서버의 증설 및 교체, 각종 버그 패치,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운영상 필요한 경우,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를 일시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3. 제2항 단서의 경우 회사는 그 내용 및 시간을 홈페이지나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시한 바에 따릅니다.


5. 회사가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등의 이유로 이용자가 신청한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제9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제1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앱의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SMS, 전자우편 등을 이용하여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는 관련 법령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고객센터 답변 등을 제외한 정보의 전송에 대하여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거절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본 서비스 등을 유지하기 위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제3자가 주체인, 제2항의 광고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적법하게 수집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제2항의 광고 등을 제공하는 경우 SMS(MMS), 스마트폰 알림(Push 알림), 메일주소 등을 활용하여 발송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상기 정보제공과 광고와 관련해서는 정보를 회사에 제공하는 플랫폼사업자, Google Play 등 앱스토어 사업자의 약관 및 회사의 약관에 준거하며 관련 법령 및 시행령의 규정을 준수합니다.


제4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3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 및 관련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와 제휴사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신용정보를 포함한 일체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 이용자에게 게시판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지체 사유를 안내하고 처리과정 및 처리결과를 전달합니다.


4.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와 제휴사와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와 제휴사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14조 이용자 및 제휴사의 의무


1. 이용자와 제휴사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본래의 이용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


a. 가입신청 또는 정보 변경을 목적으로 회사에 개인정보 등록 시 실명이 아닌 정보 또는 다른 사람의 정보를 사용하거나 허위 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b. 타인으로 가장하거나 카드사에서 제공하지 않은 조작된 SMS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의 분석 시스템에 혼란을 주거나, 부정하게 사용하거나, 타인의 신용카드, 전화번호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는 행위


c.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를 회사의 서비스에 이용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다른 서비스에 제공 또는 가능하게 하는 행위


d. 회사의 서비스 및 제공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유통, 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e. 회사의 서비스 및 제공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발생시키는 행위


f. 회사 및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거나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가하는 행위


g. 회사의 지적재산권, 제3자의 지적재산권,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유포, 게시하는 행위


h. 제3자를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불건전하게 이용하거나 하여 제3자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i. 관련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 또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전송, 게시, 유포, 사용하는 행위


j.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애플리케이션을 변경하거나 애플리케이션에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 또는 삽입하거나 서버를 해킹, 역설계, 소스코드나 애플리케이션 데이터의 유출 및 변경,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 또는 도용하여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k.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 사칭하거나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정보를 등록하거나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l.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불법선거운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m.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회사의 서비스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불법적, 부당한 행위 및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이용자와 제휴사는 회사 홈페이지 상의 공지사항 및 이용약관의 수정사항 등을 확인하고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으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이용자와 제휴사의 계정에 관한 관리 책임은 이용자와 제휴사에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4. 기타 서비스 이용에 대한 본질적인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사가 운영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제15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 및 서비스 내 회사가 제작한 콘텐츠 등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는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를 양도, 판매, 담보 제공하는 등 일체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5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16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이용자와 제휴사가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경고, 일시정지, 계약해지, 영구정지로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른 계약해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은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가 위 제1항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등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회사는 제9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4. 이용자와 제휴사는 회사의 이용제한 조치 등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이의 사유가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재개하여야 합니다.


제6장 손해배상 등


제17조 손해배상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하자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제휴사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와 제휴사에 대한 피해보상의 기준, 범위, 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은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릅니다.


2. 이용자와 제휴사가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또는 이용자와 제휴사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이용자와 제휴사는 회사에 대하여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이용자와 제휴사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 또는 본 약관을 위반한 행위로 회사가 당해 이용자와 제휴사 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 등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이용자와 제휴사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이용자와 제휴사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8조 책임의 한계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지 또는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이용자와 제휴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와 제휴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와 제휴사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의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제20조 회사의 연락처


회사의 상호 및 주소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호 : 주식회사 로니즈대부중개


대표자 : 최승현


주소 :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한양대학로55, 제5공학관 창업실2


이메일 주소 : cs@loniz.co.kr


제22조 부칙


본 약관은 2021. 6. 21 부터 시행합니다.


공고일자 : 2021. 6. 21


시행일자 : 2021. 6. 21